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본, 우표포탈서비스(K-Stamp) 개시

최종수정 2007.04.03 13:54 기사입력 2007.04.03 13:54

댓글쓰기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한국우표 포탈서비스’(K-Stamp, www.kstamp.go.kr)를 4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한국우표 포탈서비스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일관돼 있던 120여년의 우표 관리 체계에 디지털 방식을 도입하여 효율적인 우표관리 운영체계를 마련하고, 사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우표 및 우표수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우본은 설명했다. 

2006년 6월부터 구축 작업에 들어가 최근 완료된 홈페이지에는 우표 2500여종, 엽서 2000여종, 기념일부인 4000여종, 원화·원도 1800여종 등 오프라인 상에서 접할 수 있었던 우표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상에서 누구나 손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 

또 신규발행 우표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했으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온라인 활동을 지원하는 우표 커뮤니티 등을 제공한다. 

유비쿼터스(Ubiquitous)환경에 맞게 30여종의 우표이미지를 휴대폰 배경화면에 실시간 저장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갖췄으며, 관심 있는 우표류 정보를 보관해 상시 확인할 수 있는 관심우표등록 기능을 구현하는 등 사용자의 개인적인 관리 서비스를 강화했다. 

황중연 우본 본부장은 “한국우표포탈서비스가 어린이·청소년들의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정서함양의 기회를 제공하여, 부모님세대와의 교감을 형성하는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본은 K-Stamp 캐릭터와 BI 공모를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go.kr)또는 한국우표포탈서비스(www.kstamp.go.kr)를 참고하면 된다. 

채명석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