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나는 우표 여행으로의 초대

최종수정 2007.04.03 11:02 기사입력 2007.04.03 11:02

댓글쓰기

제20회 대한민국 어린이 우표전시회 개최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황중연)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aT센터(서울양재동소재)에서 '제20회 대한민국어린이우표전시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우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교육인적자원부와 서울시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참가를 신청했던 초등부 127명과 중등부 53명 등 180명의 출품작 217틀의 우표작품과 초청작 6작품 25틀이 전시된다. 

출품된 작품은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초등부에는 이학민(서울 선린중 1학년)의 '민속문화'와 김슬기(파주 두일중 1학년) 의 '우리나라의 문화 유산', 중등부에는 이유진(춘천 봉의여중 2학년)의 '다리(교량)'와 위다혜(전주 예술중 3학년)의 '새들의 고향', 그리고 성남 상원 초등학교 정태식 교사, 횡성 대동여중의 김형중 교사가 각각 장관상을 받는다. 이밖에 17명의 초ㆍ중등생과, 3명의 지도교사가 우정사업본부장상을 수상한다. 

시상식은 4일 11시 전시회 개막식장에서 거행하며, 상장와 상금이 수여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우표작품 전시와 함께 우표문화 체험관, 사이버우표문화관 등 주제별로 다채롭게 전시장을 구성했으며 부대행사로 우취 문화 강좌와 우표디자이너 사인회, 매직쇼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시회를 찾는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행사기간 동안 양재역에서 전시장까지 셔틀버스가 수시로 운행되며 한국우표포탈서비스(www.kstamp.go.kr)에서 참관 쿠폰을 출력해 전시장을 찾은 어린이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우정사업본부는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go.kr),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www.epost.go.kr), 한국우표포탈서비스(www.kstamp.go.kr)을 참고하면 된다. 

박용준기자 sasori@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