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터넷쇼핑몰 'GSe스토어' 사이트 전면 개편

최종수정 2007.04.03 09:50 기사입력 2007.04.03 09:48

댓글쓰기

   
 
GSeStore 리뉴얼 메인
 
GS홈쇼핑의 인터넷 쇼핑몰 'GSe스토어'가 3일 사이트 전면 개편을 단행하고 상품 속성 검색, 플로팅 카테고리 네비게이션 등 일반 쇼핑 사이트에서 제공하지 않던 신개념 쇼핑 서비스를 선보인다. 

GSe스토어 송영호 부문장은 "기존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던 획일적인 쇼핑 서비스에서 탈피, 네티즌 중심의 진정한 트렌디 쇼핑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사이트 개편 배경을 밝혔다. 

상품 속성 검색은 다양한 주제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 검색 기능으로 상품의 주요 특징으로 검색을 하는 방식이다. 상품의 속성은 판매자가 상품을 등록할 때 해당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감안해 상품당 3개 까지 입력해 둘 수 있으며, 주요 쇼핑정보 사이트에 있는 상품 정보도 자동으로 참고된다. 

또 어느 페이지에서나 마우스를 살짝 대기만 하면 빠르게 반응하는 플로팅 카테고리 내비게이션(Floating Category Navigation) 방식을 채용해 상품군 별 검색도 편리하게 변경됐다. 

이와 함께 상품의 요약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는 '리스트형',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이미지형', 상품의 다양한 상세 내용을 비교할 수 있는 '텍스트형', 프리젠테이션처럼 상품을 감상할 수 있는 '슬라이드형'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모드도 제공된다. 

이외 에도 크고 작은 쇼핑 코너들이 마련돼 있으며 GSe스토어는 개편 기념 이벤트 '올드&뉴'를 열고, 개편 전후의 디자인 변화를 맞힌 퀴즈 정답자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최용선기자 cys4677@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