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옥션, 새 CI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최종수정 2007.04.03 09:23 기사입력 2007.04.03 09:23

댓글쓰기

   
 
옥션 새CI이미지
 
옥션이 기업 CI(Corporate Identity)를 전격 교체하고 'e-commerce 2.0 시대'를 선언했다. 

옥션은 3일 새로운 CI 발표와 함께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쇼핑을 구현할 수 있는 시대를 'e-commerce 2.0'으로 규정하고, 이를 위한 새로운 시장의 발전방향을 제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commerce 2.0'은 웹2.0 시대를 기반으로 하는 커머스로 ▲신뢰와 편리함을 기본으로 하는 상거래를 기본으로 하는 의미의 Commerce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기본으로 하는 Contents ▲재미와 사용자간의 교류를 바탕으로 하는 Community 등 세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새로운 e-commerce 를 말한다.
 
옥션은 이 같은 3가지 주제를 '신뢰 쇼핑'을 기반으로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으로 향후 상표권 모조 제품으로부터 구매자의 보호를 위한 'Buyer Protection Program', 중고장터의 대폭 개선과 결제수단의 다양화, 그리고 보다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개발 등 새로운 쇼핑문화 창출과 고객 지향적인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옥션의 새 CI의 원형 그래픽은 고객에게 줄 수 있는 수많은 가치와 다양하고 풍부한 상품을 상징하는 '스타일 볼'.
 
옥션은 또 이번 CI 교체에 맞춰 '당신이 찾는 모든 스타일'이라는 새 슬로건도 선보였다. 이 슬로건은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스타일도 옥션에 존재한다는 의미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모든 쇼핑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옥션 박주만 사장은 "이번 CI 개편을 계기로 국내 오픈마켓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향후 시장발전 방향을 제시하는데 역점을 두는 한편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선기자 cys4677@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