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현대차, 경제성+실용성 갖춘 '투싼 에스티' 출시

최종수정 2007.04.01 11:00 기사입력 2007.04.01 11:00

댓글쓰기

   
 
 
현대자동차는 2일부터  스포티한 외관과 실용적인 사양을 채택한 SUV(스포츠유틸리티 차) '투싼 에스티(esT)'를 본격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투싼 에스티에는 출력과 토크가 향상된 2세대 커먼레일 시스템의 전자제어가변식 터보차저(VGT) 2.0 디젤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 등이 적용됐다. 

특히 기본 장착된 EBD ABS는 전후륜의 제동력을 제어해 제동거리 단축 및 제동 안전성을 확보, 최상의 안전성을 실현했고 16인치 고급 알루미늄 휠, 스포티한 루프랙, 헤드램프와 수직으로 내려온 안개등을 적용해 세련되고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이밖에 고급 편의사양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 ▲ 세이프티 썬루프 ▲ 가죽시트 ▲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가격은 2035만원(자동변속기 기본적용)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투싼은 작년 국내외에서 총 25만대가 판매돼 국산모델 중 전세계 판매대수 1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러이다"며 "투싼 에스티는 스포티한 외관, 실용적인 사양의 채택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투싼 에스티' 출시에 맞춰 다양한 고객참여 행사를 통해 신차 바람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홈페이지(http://www.hyundai-motor.com)를 통해 이효리가 등장한 광고촬영에 사용된 투싼 차량을 경매하고 오는 29일까지 ‘투싼CF 만들기’이벤트를 열어 광고 동영상을 활용한 UCC를 만든 고객을 추첨해 PMP, USB, 온라인 영화예매권 등을 선물로 나눠 줄 계획이다. 또 이달말까지 투싼을 출고하는 모든 고객에게 '이효리 디지털 싱글앨범'을 증정한다. 

이은정기자 mybang21@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TODAY 주요뉴스 한혜진 "전 남친, 남자 게스트와 오래 대화했다고 난리쳐" 한혜진 "전 남친, 남자 게스트와 오래 대화했...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