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올들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 첫 황사특보

최종수정 2007.03.31 21:14 기사입력 2007.03.31 21:14

댓글쓰기

올들어 처음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황사주의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은 31일 오후 7시를 기해 대전광역시와 충청남북도에 황사주의보를 발효했고 오후 8시를 기해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강원도 지역으로 황사주의보를 확대했다.

기상청은 또 오후 9시를 기해 경상남도와 전라북도 동부 내륙 지역에 황사주의보를 발효했다.

황사주의보는 이날 오후 3시 서해5도에, 오후 6시30분 서울, 인천, 경기도에 내려진 바 있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강한 황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날 밤 전라남도와 전라북도 서쪽 지역에는 황사 예비특보가 내려졌으며 예비특보는 1일 오전 제주도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들 지역의 예상 미세먼지(PM10) 농도는 400∼800㎍/㎥이다.

황사주의보는 황사로 인해 1시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가 400㎍/㎥ 이상이 2시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황사경보는 미세먼지 농도가 800㎍/㎥ 이상이 2시간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이번 황사는 전날 네이멍구 지역과 황토고원 부근에서 발생해 남동진하기 시작해 발해만 부근을 거쳐 계속 남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기상청은 강한 황사가 다가옴에 따라 외부 출입을 자제하고 부득이 바깥 출입할경우 마스크를 쓰거나 손발을 깨끗이 씻을 것을 당부했다. /은용주 기자 yong@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