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미FTA] 협상 2일 1시까지 연장(상보)

최종수정 2007.03.31 09:47 기사입력 2007.03.31 07:46

댓글쓰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이 한국시간 2일 새벽 1시까지 연장키로 했다.

김종훈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한국측 협상단 수석대표는 31일 오전 7시32분에 긴급브리핑을 갖고 "양측은 추가 논의가 유익하다는 공통 인식을 가져 미국측이 의회 등과 긴밀히 협의해 당초 예정했던 시한에서 48시간 연장키로 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방금전 고위급 협상에 (미국측이) 연장 사실을 알려와 양국 협상단은 월요일(2일) 새벽 1시까지 잔여 쟁점에 대해 추가 협의를 갖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새벽 1시까지 합의가 되면 한국시간 월요일 6시(미 동부시간 오후 5시)에 미 협상단이 미 의회에 타결 내용을 통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이에앞서 "FTA 타결을 위해 1주일간 진실한 노력을 다해왔다"며 "어제 밤 양측의 고위급 회담에서 협상이 어디까지 와 있는지 잔여 쟁점에 대한 양측간 입장 차이가 어느 정도인지 평가가 밤 늦게까지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양측은 당초 예상했던 오늘 새벽 1시를 넘겨 추가 협상를 할 경우 마지막 입장 차이를 좁힐 수 있을지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몇 가지 잔여 쟁점이 남아 있다"며 "협상 내용이 궁굼하겠지만 협상이 끝나면 타결 내용을 말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김선환 기자 victoria@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