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남지구 A-2BL 공공분양 사업으로 지하 3층~지상 24층, 7개 동, 총 650가구 규모다. 모든 가구는 전용면적 59㎡로 구성된다. 4베이 평면과 현관창고·팬트리·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확보했고 남향 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공공택지에 공급되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전망이다. 청주 동남지구는 206만㎡ 규모에 1만5000여가구가 조성되는 신도시급 개발지다. '동남 하늘채 에디크'는 동남지구 마지막 공급 물량이다. 이미 주변 대부분 단지가 입주를 마쳐 생활 인프라를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도보권 내에 운동초·중, 상당고 등이 있다. 용암동과 분평동 학원가도 가깝다. 하나로마트(청주점), 롯데마트, 우체국, 영화관 등 주요 생활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남측에는 월운천과 근린공원이 접하고 있으며 원봉공원, 방서수변공원 등 대형 녹지공간도 가깝다. 산업단지와는 이격돼 주거지 쾌적함도 확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경로당,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 폭넓은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된다.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동남구 용암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