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리 인하 가능성이 시사되면서 수익형 부동산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상권 활성화와 수요 확보가 용이한 입지의 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상업시설은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해 투자자뿐만 아니라 사업자에게도 인기다.
독점 수요와 외부 수요를 기반으로 유동인구가 풍부해 집객력이 높으며, 방문객이 꾸준한 장점이 있다. 주변에 개발 호재가 있는 상가는 향후 가치 상승 가능성이 높아 지속적인 수익과 장기적인 투자 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공급 예정인 용인 남곡2지구에 위치한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단지 내 상가는 수요가 풍부해 눈길을 끌고 있다. 1,164세대의 대단지 독점 수요는 물론, 남곡2지구 내 3,800여 세대의 아파트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대규모 물류센터가 도보권에 있고 골프장과 리조트 등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대규모 배후수요의 유입이 기대되는 곳이다.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단지 내 상가는 다양한 프리미엄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유입 동선과 상가 접근성을 극대화한 설계로 전 호실이 1층에 위치해 있다. 이는 효율적인 고객 유입을 가능하게 하여 모든 상가가 높은 가시성과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구단위계획상 단지 내 상가 바로 앞에 초·중 통합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해 있어 학세권 상가로서의 강점도 가지고 있다. 추후 학교 개교 시에는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직원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해 더욱더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단지 내 상가는 대규모 물류센터, 골프장, 리조트 등과 인접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 유입을 기대할 수도 있다.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단지 내 상가는 최근 금리 인하 기조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 특히, 신규 분양 상가임에도 불구하고 2억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최근 용인 내 상가 분양가격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용인에서 다시는 찾아보기 힘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게 하는 요소다.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단지 내 상가는 용인 남곡2지구의 대규모 주거 단지와 함께 개발이 진행되며, 단지 내 상가로서 모든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다. 전문 상권 기획과 효율적인 공간 설계를 통해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수 있으며 치과, 소아과, 학원, 미용실 등 생활 편의 업종부터 F&B, 리테일 업종까지 다양한 업종이 배치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단지 내 상가는 반도체 클러스터와의 최단 거리, 남곡지구 내 첫 번째 상가라는 상징성, 그리고 초학세권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성공적인 투자처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금리 인하와 더불어 합리적인 분양가는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기회로 다가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단지 내 상가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에 위치한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