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방정환도서관, 온라인 도슨트 운영

10월부터 '도서관 미리(㎜) 만나다' 홍보 영상 제공

구리시 교문방정환도서관, 온라인 도슨트 운영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방정환도서관은 10월부터 온라인 도슨트 '도서관 미리(㎜) 만나다' 홍보 영상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3월 4일 새롭게 재개관한 교문방정환도서관은 최신 ICT 기술을 반영한 도서관의 스마트 서비스와 함께 방정환 특화사업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용자의 대부분이 일부 익숙한 공간과 특정 서비스만 이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이에 시는 시민들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도서관의 구석구석과 다양한 서비스를 미리 경험해 방문 시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재미있는 이용 안내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스마트한 도서관 ▲재미있는 도서관 ▲함께하는 도서관 세 개의 주제로 구분해 구리시 SNS,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며, 구리시립도서관 누리집 도서관 소개 메뉴에 온라인 도슨트 게시판을 오픈하여 주제별 도서관 소개 영상을 게시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온라인 도서관 이용 가이드를 통해 더 많은 시민에게 교문방정환도서관을 알려 방문을 유도함으로써 도서관이 단순히 도서 대출과 열람실 제공만이 아닌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장소로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리=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