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초등학생들의 과학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실험?체험 중심의 ‘2024년 4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을 오는 2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권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고양시의 지원으로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과학적 원리를 쉽고 즐겁게 체험하는 수업이다. 주 1회 50분으로 진행하며 이번 4기는 관내 19개 동 행정복지센터(24개 반)에서 운영된다.
4기 교육내용은 ▲물을 제어하는 과학기술 ▲빛의 예술 ▲점과 선으로 말해요 ▲지구는 어떻게 생겼을까? ▲지구는 보석 박물관 ▲볼록렌즈와 오목렌즈가 멀어지면? ▲달은 이름이 몇 개일까? ▲태양계 행성 열쇠고리 ▲세상을 이루는 가장 작은 알갱이로 총 9회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14일 오후 2시부터 고양시 관내 거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각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고 학생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아울러, 하반기 온라인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은 오는 23일부터 12월 24일까지 네이버 라이브 밴드로 총 9회 운영한다. 모집은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4기 및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일정, 교육내용 및 운영 동행정복지센터 등 상세 사항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 및 한국항공대학교 누리집 일반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