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4일 선보인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디저트 '제로(ZERO)'의 신제품으로 유자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품은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를 출시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저자극 더마 보습 브랜드 일리윤은 극민감 피부를 위한 특화 제품 '일리윤MD 레드이치 고보습워시'를 내놓았습니다. 정관장은 두뇌와 체력 관리를 위한 '아이패스 포커싱' '아이패스 에너지샷' 2종을 제안합니다. 이 밖에 F&F 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키즈가 한글날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만든 '한글 로고 볼캡' 컬렉션과 1A등급 우유를 사용한 홈플러스의 우유식빵과 치즈케이크, 오뚜기 X.O.의 딤섬 3종 신제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롯데웰푸드 의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는 제로 후르츠 젤리에 이은 두 번째 젤리 시리즈다. 말랑말랑하면서 쫀득한 식감과 상큼한 시트러스 향, 유자의 은은한 달콤함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칼로리는 동일 젤리류 대비 약 35% 낮췄다. 제로 브랜드 젤리 중 처음으로 색을 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인공 색소 없이 오직 천연 유래 원료인 강황만을 사용해 유자를 연상케 하는 노란색을 입혔다.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는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리윤MD 레드이치 고보습워시는 아모레퍼시픽 이 최초로 진행한 극건성·극민감 피부 테스트를 통해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정제수보다 높은 글리세린 50%를 함유해 물보다 순하면서도 보습력이 강력하고, 조밀한 거품을 형성해 미끈거림 없이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독일 더마 테스트와 소아과 전문의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를 통과하고 특정 성분 8개 무첨가로 0세부터 성인까지 극민감 피부 케어에 적합하다. 일리윤MD 레드이치 케어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 속 촉촉함과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정관장의 아이패스 포커싱과 아이패스 에너지샷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기억력 개선, 면역력 개선, 피로 개선 등의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홍삼농축액이 주원료다. 정제 캡슐과 액상이 복합된 이중제형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원료를 최적의 조합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가운데 아이패스 포커싱은 포스파티딜세린, 녹용, 노루궁뎅이버섯 등의 부원료를 더한 제품이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식약처가 인지력 개선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원료다. 아이패스 에너지샷은 에너지 대사와 생성을 위한 필수비타민 B군 5종(B1, B2, B6, B12, 비오틴)을 고함량으로 배합하고 황기, 당귀 등의 체력을 위한 부원료를 더했다.
오는 9일 한글날을 맞아 출시된 MLB키즈 한글 로고 볼캡 컬렉션은 메이저리그 각 팀의 이름을 한글로 표현한 로고를 새긴 모습이 돋보인다. 볼캡의 포인트가 되는 LA다저스, 미네소타 트윈스,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등 각 팀의 로고는 저마다 색상과 디자인의 특징을 살려 한글과 잘 어울리도록 했다. 이지 버클 형태의 뒷고리는 두상에 맞게 사이즈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성인용 한글 로고 볼캡도 동시에 출시돼 어른과 아이가 함께 쓰는 패밀리 룩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글 로고 볼캡 컬렉션은 MLB키즈 공식몰에서 판매한다.
홈플러스의 우유식빵과 치즈케이크는 1A등급의 국내산 우유를 넣어서 반죽한 프리미엄 양산빵이다. 1A우유식빵은 우유 함량이 2~5% 수준인 기존 양산 우유식빵과 비교해 최소 두 배 이상인 11%까지 올렸다. 쫄깃한 식감을 위해 탕종기법으로 반죽하는 등 풍미와 식감에도 공을 들였다. 1A우유치즈케이크는 반죽에 우유와 크림치즈를 함께 넣어 고소하고, 저온 스팀으로 제조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장점이다. 식빵은 마트나 제과점에서 주로 판매되는 용량인 380g이며, 치즈케이크는 3입 210g 제품이다. 론칭 기념으로 오는 16일까지 두 제품 모두 1990원에 판매한다.
오뚜기 는 X.O. 만두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X.O. 딤섬 3종 '새우 하가우, 샤오롱바오, 마라창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딤섬 새우 하가우는 투명한 만두피에 탱글탱글한 새우가 가득 들어있다. 딤섬 마라창펀은 쫄깃한 만두피의 길쭉한 창펀 위에 동봉된 마라소스를 부어먹는 제품이다. 딤섬 샤오롱바오는 얇은 만두피 속에 돼지고기와 생강이 조화를 이룬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