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현장에서 ‘아재 잠바’ 대신 ‘항공 점퍼’ 입어요”(종합)

현대건설, MZ 맞춤형 브랜드 컬래버로 달라진 기업문화 확산

현대건설이 최근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와 협업해 임직원 전용 굿즈로 선보인 ‘MA-1 패딩 점퍼’의 사내 전시 이미지 (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최근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와 협업해 임직원 전용 굿즈로 선보인 ‘MA-1 패딩 점퍼’의 사내 전시 이미지 (제공:현대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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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이 코오롱인더스트리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와 협업해 ‘MA-1 패딩 점퍼’를 현대건설 임직원 전용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야외 활동이 많은 현장 근무자들이 겨울철 작업용 점퍼를 덧입는 것에 착안한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기존에 획일적으로 지급되던 평범한 디자인 대신 미 공군 파일럿 ‘MA-1 점퍼’를 모티브로 삼아 트렌디한 멋스러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재미’와 ‘멋’을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취향을 존중한 세심한 아이디어 덕분에 ‘MA-1 패딩 점퍼’는 10일간의 짧은 신청 기간에도 불구하고 6000장 가까이 판매되는 호응을 얻었다. 1200벌의 개인 구매는 물론 148개에 이르는 국내외 현장에서 단체 주문도 많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항공 점퍼 디자인을 단조로운 근무복에 차용해 ‘힙하게 일한다’는 콘셉트를 가져온 것이 임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 같다”며 “MZ세대뿐 아닌 기성세대들도 새로운 시도를 신선하게 받아들이면서 세대와 직급을 초월한 소속감 고취와 공감대 형성 등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고 전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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