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그룹 위지윅스튜디오 (이하 위지윅)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239억원, 영업손실 85억원, 당기순손실 16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 별도 기준 매출액 48억원, 영업손실 13억원, 당기순손실 56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위지윅 그룹은 비용·인력 운영 효율화 통해 연결, 별도 기준 모두 전기대비 적자 폭이 많이 감소하는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굵직한 드라마 프로젝트들이 본격화됨에 따라 매출이 많이 증가하고,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지난 상반기 위지윅은 공개 하루 만에 랭킹 1위를 기록한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을 비롯해 △채널A ‘도시어부’, △ENA ‘내 귀에 띵곡’ 등 최고의 화제성을 자랑하는 예능 콘텐츠를 선보였다.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등 다양한 장르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 역량을 다시금 입증한 바 있다. 킬러들의 쇼핑몰의 경우, 아태지역을 중심으로 인기 행보를 이어가며,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시즌 2가 논의 중이다.
하반기 위지윅 그룹은 8월에 방영될 예정인 ▲MBC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을 비롯해 배우 박형식 주연의 ▲SBS '보물섬', 배우 이시영 주연의 드라마 ▲'살롱 드 홈즈', 배우 고현정, 장동윤 주연의 ▲SBS ‘사마귀’ 등 드라마 중심의 굵직한 프로젝트를 제작하고 선보여 주목할만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영화 제작과 배급 등에도 전력을 쏟을 예정이다. 3분기에는 고아성 주연의 ▲’한국이 싫어서’를 선보일 계획이며, 조여정, 정성일 주연의 ▲인터뷰, 구교환 주연의 SF 감성대작 ▲왕을 찾아서 등 다양한 장르의 K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몰입형 전시 체험공간인 라이트룸에서 할리우드 스타 톰 행크스와 함께하는 여정인 ▲더문워커스 전시, K-뮤지컬의 브로드웨이 진출로 높은 인기리에 공연중인 ▲위대한 개츠비 등 다양한 공연, 전시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어 기존 제작부문과 신규 뉴미디어 사업영역의 시너지 극대화를 노린다.
위지윅스튜디오 관계자는 “위지윅은 국내 탑티어 CG/VFX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뉴미디어 공연 및 전시에 이르기까지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며 “하반기는 드라마와 예능 등 다양한 K-콘텐츠 작품들을 제작하며 콘텐츠 및 매니지먼트 역량을 바탕으로 라인업을 확보해 외형을 성장시키는 동시에, 운영 효율화에 역량을 집중해 하반기에는 실적개선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