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이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면서 올해 최대 실적 달성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HLB글로벌은 14일 별도기준으로 상반기 누적 매출액 403억2024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35억7327만원, 당기순이익 23억94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를 편입해 온라인 커머스 분야로 사업영역 확장과 체질 개선을 꾀한 HLB글로벌의 M&A 성장 전략이 실적 개선으로 나타나고 있다.
HLB글로벌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는 최신 트렌드에 맞춘 편의성 높은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시장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프리미엄 휴대용 마사지기 브랜드인 ‘스파알’과 연료첨가제 브랜드 ‘카밈’, 캠핑용품 브랜드 ‘어반콘크리트’ 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소비자들의 호평 속에 매출이 증가하며 회사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자체 플랫폼에 집중한 온라인 마케팅 등을 통해 비용을 최소화해, 경쟁제품 대비 합리적인 판매가를 제시하는 점도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이유다.
HLB글로벌은 하반기 신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미디어커머스 사업 성장세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국내 유통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며 "시대적 흐름과 유행에 맞춰 현대인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많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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