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컨트롤로 정숙성↑"…부분변경 기아 K8 계약 개시

기아가 9일 상품성을 강화한 부분변경 K8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계약에 돌입했다.


K8은 기아가 지난 2021년 4월 처음 출시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디자인 고급감을 한층 높이고 차급에 걸맞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기본화했다.

K8의 디자인은 프런트 오버행(바퀴 중심에서 차체 끝까지 거리)과 리어 오버행을 각각 10mm, 25mm 늘리고 볼륨감 있는 후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날렵하고 역동적인 분위기의 새로운 비례감을 연출하기 위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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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8에는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패턴의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와 현대차그룹 최초로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에 패턴 점등을 더한 다이내믹 에스코트 라이트가 적용됐다. 운전자가 차를 타고 내릴 때 차량이 빛의 움직임으로 배웅한다.


K8의 실내는 새로운 소재로 고급감을 높이고 수평적인 공간감과 우아한 조형미를 강조했다. 기아는 탑승객의 손이 닿는 크래시 패드 상단부와 무릎이 닿는 콘솔 하단 측면부에 부드러운 느낌의 소재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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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기아 는 K8에 다양한 주행 편의 사양을 적용하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기본 탑재했다. 고속도로 바디 모션 제어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 중 차량 속도가 변화할 때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제어해 차량 상하전후의 움직임을 줄여 주행 안정감을 높여준다.


이와 함께 K8은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와 연계한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을 새롭게 적용해 정숙성을 높였다. 전방 상황에 맞춰 상향등을 부분 소등 제어하는 지능형 헤드램프를 탑재해 안정적인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준다.


기아는 K8에 핸들에 손을 살짝 대기만 해도 감지하는 정전식 센서 기반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와 기존 토크 제어 방식에서 조향각 제어 방식으로 변경해 성능을 높인 차로 유지 보조 2를 기본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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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8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와 제어기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적용돼 진보한 커넥티비티 경험을 제공한다.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의 주요 전자 제어와 연계된 기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K8의 가격은 ▲2.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3736만원, 노블레스 4088만원, 시그니처 4501만원, 시그니처 블랙 4550만원 ▲3.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4048만원, 노블레스 4375만원, 시그니처 4788만원 시그니처 블랙 4837만원 ▲1.6 터보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라이트 4372만원, 노블레스 4724만원, 시그니처 5137만원 시그니처 블랙 5167만원 ▲3.5 LPG 프레스티지 3782만원, 노블레스 4166만원이다.


기아는 K8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모델을 이달 중 인도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순차적으로 출고할 계획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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