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은 오는 10월까지 2025학년도 대입 수시 대비를 위한 진로진학연구회 개발 자료인 ‘정리해DREAM(드림)’ 3종 시리즈를 발간해 순차적으로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도교육청 진로진학연구회는 ▲수시·정시 배치표 개발팀 ▲자료개발팀 ▲상담 ·면접 지도팀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대입 관련 전문 분야 연구와 자료를 개발해 일반고에 보급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대입준비 자료는 ‘정리해 DREAM’ 3종으로 지난 6월부터 배포를 시작했다.
도교육청은 ‘2025학년도 대입전형 정리해 DREAM’는 ▲원서접수 ▲면접 ▲실기 ▲논술 ▲합격자 발표일 등 대학별 전형 일정을 담아 2000부를 배포했다.
특히 2025학년도 대학별 전형의 핵심 변경 사항·특징과 면접 방법, 수능최저학력 기준, 무전공 선발 관련 내용 등을 수록해 각 학교의 교실에 비치할 계획이다. 오는 10월에는 ‘2025학년도 면접전형 정리해 DREAM’을, 11월 수능시험 후에는 ‘정시 배치표’를 각각 제작해 전남교육에 배포할 예정이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전남의 학생들이 원스톱으로 진학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