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린이문화센터, 여름방학 특별전시 개최

'함께 날아요, 우리'·'태양왕 수바'

경기도 화성시 어린이문화센터는 여름방학 특별전시 '함께 날아요, 우리'와 '태양 왕 수바'를 개최한다.

화성시 어린이문화센터, 여름방학 특별전시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함께 날아요, 우리'는 이탈리아 출신 동화작가이자 아뜰리에리스타(레지오 에밀리아 예술 교육가)인 쥬세뻬 비탈레의 작품 전시전이다. 오는 9월 29일까지 센터 3층 아웃트로에서 관람할 수 있다.


작가는 무리를 지어 살며 몸짓으로 대화하는 새들의 모습을 통해 어린이가 성장하며 맺는 관계에 관한 이야기를 작품에 담았다. 전시는 부모와 자녀를 주제로 한 '몸짓으로 대화해요', 친구에 대한 경험을 나누는 '함께 날아요', 이웃과 함께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새들의 생각'으로 구성된다.

관람객은 새의 동작을 따라 하며 작품의 일부가 되거나, 그림 도안을 활용해 작품을 완성해 나가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전시에서는 작품 감상을 돕기 위한 보호자용 안내지와 어린이 도슨트의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한다.


'태양왕 수바' 전시는 이지은 작가의 유아 베스트셀러 그림책 '태양왕 수바:수박의 전설'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오는 28일까지 센터 로비 모모라운지에서 열린다.


작품을 감상하면서 주사위를 던져 이야기를 상상해보고, 스스로 새로운 전설을 써보는 등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전시에 재미를 더했다. 수박과 관련된 다양한 그림책과 휴식공간도 마련해 편안한 독서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웅진주니어 출판사의 순회 전시 사업에 선정돼 개최됐으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여름방학 특별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현주 화성시 복지국장은 "여름을 맞아 준비한 이번 전시가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의 여름방학을 다채롭게 꾸며줄 특별 프로그램과 공연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