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내달 5일 최고 연 20% 단기적금 선봬 “사전가입-계좌개설해야”

60일 만기 단기상품…32만좌 한정판매

DGB대구은행이 시중은행 전환을 기념해 최고 연 20%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상품을 내놓는다. 유례없는 고금리 상품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대구은행은 iM뱅크 사전 가입 및 입출금 계좌 사전신청을 당부하고 나섰다.

대구銀, 내달 5일 최고 연 20% 단기적금 선봬 “사전가입-계좌개설해야” 원본보기 아이콘

대구은행은 오는 6월5일 오전 10시부터 7월7일까지 iM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단기 소액적금 상품인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을 32만좌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상품은 60일 만기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으로, 1인당 1계좌 가입이 가능하며 기본금리는 4.0%가 적용된다. 최초 신규금액은 0원(신규 당일부터 입금 가능)으로 납입 가능 금액은 한 번에 1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1일 1회 납입 가능)로 총 60회까지 납입 할 수 있다.

납입 조건에 따라 우대금리는 최고 16%포인트 적용된다. 우대금리는 매일 납입 시 귀여운 애니메이션과 매회 추가되는 데일리 우대금리(최고 연 6%)와 플러스 우대금리(최고 연 10%)로 구분된다. 데일리 우대금리는 적금의 납입건당 연 0.1%포인트, 플러스 우대금리는 적금의 40회 납입 시 연 2%포인트, 50회 납입 시 연 3%포인트, 60회 납입 시 연 5%포인트다.


대구은행은 이 상품 가입 당일 앱 접근 폭증이 우려되는 만큼 사전 iM뱅크 가입 및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을 추천했다. 비대면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상품 가입 당일 바로 가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해당 상품이 자동이체가 아닌 iM뱅크 앱에서 DGB대구은행 연결계좌를 통해 직접 납입을 하는 형태인 것을 고려한 것으로, 앱 가입 후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까지 미리 진행하는 것이 6월5일 상품 출시 당일 가입 시 이용이 원활할 것이라는 게 대구은행의 설명이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시중은행 전환 및 사명 변경을 기념해 고객에게 혜택과 놀라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고심하던 중 ‘아직 규모는 작지만 알차고 도움이 되고 싶은 은행의 진심’을 고객에게 전하고자 본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해외 간편결제 100% 환율 우대, 결제 수수료 면제, 경품 룰렛 이벤트, 비대면 신용대출 금리 0.32%포인트 우대, 최고 연 4.15%의 DGB 함께 예금 및 골드바 추첨이벤트, 청소년(만14~18세) 전용 뮤직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등을 실시하는 시중은행 전환 대고객 감사제 iM뱅크 리본 페스티벌(Re-Born Festival)의 100일 축제에 많은 고객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