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PD, D2C 진출…'토롱이' 굿즈, 에그이즈커밍 스토어 판매

카페24, 에그이즈커밍 D2C 구축
채널십오야와 유튜브 쇼핑 스토어 연동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는 콘텐츠 스튜디오 '에그이즈커밍'의 공식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irect to Consumer·D2C) 스토어 구축과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에그이즈커밍은 이명한 대표와 나영석 PD, 이우정 작가 등 스타 PD와 작가들이 소속된 콘텐츠 스튜디오다.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와 '뿅뿅 지구오락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 등이 대표작이다. 최근에는 구독자가 639만명에 달하는 웹 예능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에그이즈커밍 스토어의 모습. [이미지제공=카페24]

에그이즈커밍 스토어의 모습. [이미지제공=카페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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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문을 연 에그이즈커밍 스토어는 지구오락실, 콩콩팥팥 등 프로그램과 연계한 상품을 판매한다. 지구오락실의 마스코트 캐릭터 '토롱이'나 채널십오야의 '십오냥'을 소재로 한 의상, 파우치, 쿠션 등이 대표적이다. 에그이즈커밍 기업 로고나 나영석 PD의 얼굴을 활용한 머천다이즈(MD) 상품 등도 선보인다.


에그이즈커밍은 지난 16일부터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D2C 스토어와 '채널십오야'를 연동하고 있다. 이를 통해 채널 방문자는 콘텐츠에서 상품을 접한 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에그이즈커밍은 향후 나영석 PD가 진행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유튜브 영상(VOD) 콘텐츠 내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카페24는 에그이즈커밍 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한 색다른 e커머스 환경을 조성했다. 홈페이지 전면에 '지락이의 뛰뛰빵빵', '나나투어' 등 주요 콘텐츠의 티저 영상을 상영하고, 영상 시청 중 관련 상품 페이지나 유튜브로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달걀 모양 디자인, 손가락 지시봉 모양 마우스 커서, 계란이 구르는 듯한 곡선 디자인 등 재미를 선사하는 요소도 스토어 곳곳에 배치했다. 첫 화면의 달걀을 클릭하면 나영석 PD의 백상예술대상 예능상 수상을 축하하는 이스터에그(숨겨진 메시지) 페이지가 등장하는 등 팬 서비스 장치도 마련했다. 여기에 에그이즈커밍의 기업 정보와 연혁을 소개하는 페이지를 더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카페24는 에그이즈커밍의 콘텐츠에 맞춰 시청자의 콘텐츠 경험까지 확장할 수 있는 요소를 스토어에 탑재할 수 있도록 협업·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한 에그이즈커밍이 커머스로 사업 영역을 넓혀 '콘텐츠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카페24는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기업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이커머스 기능을 지속 구현해 이들의 커머스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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