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경기도·시군·공공기관과 협업 강화 용역 추진

경기도청

경기도청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주요 사업에 대한 성과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도출에 나선다. 또 경기도, 시군, 유관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사업의 효율성 강화방안 모색을 추진한다.


경기신보는 21일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신보 2층 회의실에서 ‘경기신보 주요 사업 성과평가 및 개선 연구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기신보는 다양한 서민금융제도의 필요성이 커지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정책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상황에 부응하기 위한 방향성 설정과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용역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경기신보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지자체, 유관 공공기관, 은행 및 도내 기업체와 협업을 통해 지역보증기관으로서의 금융지원(신용보증)에서 한발짝 나아가 미래성장의 마중물, 디딤돌 역할 수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은 ▲환경분석 ▲인터뷰 및 데이터 분석 ▲설계 ▲이행 등 4단계로 이뤄졌으며 11주간 성과평가와 개선에 대한 과업을 수행하게 된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경기신보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미래를 위해 혁신과 협업을 통한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현재의 위기가 미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치열하게 고민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경기도 지역경제의 버팀목이자 서민경제의 안전판으로서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의 중추적인 역할에 소홀함이 없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