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안전한 보육 감사” … 창원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의 밤’ 열어

보육교직원을 위한 격려와 힐링의 시간 마련

경남 창원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경남교육청 공감홀에서 ‘2024년 창원시 가정어린이집 보육인의 밤’ 행사를 열었다.


지난 17일 열린 행사는 보육 현장의 어려움 속에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보육에 이바지한 보육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의 밤’ 개최.

창원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의 밤’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보육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 온 보육유공자 표창패 수여, 보육교직원 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세자전거 밴드의 힐링 음악회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축사를 통해 “고된 환경속에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수고해 주시는 보육 교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시에서도 보육인의 길이 보람되고 자랑스러운 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보육교직원의 자존감 향상과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장기근속 보육교직원 안식휴가 지원사업 및 대체교사 지원사업, 보육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보수교육비 지원사업 등 보육 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창원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보육 교직원의 쉼과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 해오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