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 블레이드 Ent 인수

휴마시스가 경남제약을 인수한다. 경남제약 최대주주 블레이드 엔터테인먼트 지분과 경영권을 인수해 사업 시너지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휴마시스는 블레이드 Ent 주식 및 경영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블레이드 Ent는 경남제약 지분 19.84%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휴마시스는 블레이드 Ent 지분 34.8%를 480억원에 인수한다.

‘레모나’로 유명한 경남제약은 자체 의약품 생산시설은 물론 국내에 2만 2000여 약국 유통망을 구축했다. 편의점과 대형마트, H&B스토어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경남제약이 다년간 구축한 유통 네트워크는 물론 제약, 건강기능식품 사업 역량을 활용할 예정”이며 “자사가 보유한 진단키트 등 사업과 경남제약의 제약·바이오 사업이 시너지를 이룰 수 있게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블레이드 Ent 인수로 관계사인 판타지오와 콘텐츠 제작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 판타지오는 2021년부터 드라마를 제작하며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블레이드 Ent는 배우 허성태, 한채영, 고창석 등 다수의 아티스트가 소속돼 있다. 양사는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공유하고 콘텐츠 제작 시 아티스트 활용 등 향후 여러 방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마시스 남궁견 회장은 "블레이드 Ent를 비롯해 경남제약 등이 자사와 관계사 사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추진한 것"이라며 "관계사들과 협력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