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KI에코시스템㈜, 자원선순환 모바일 앱 MOU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8일 KI에코시스템㈜와 자원선순환 모바일 앱 ‘온리유즈’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구에 따르면 앱 명칭인 온리유즈(OnReuse)는 ‘끊임없이’라는 의미의 ‘ON’과 ‘재사용하다’라는 의미의 ‘Reuse’를 결합한 합성어로 주민 주도의 지속가능한 자원선순환 실천 문화 조성을 표현하고 있다.

서구가 8일 KI에코시스템㈜와 자원선순환 모바일 앱 ‘온리유즈’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서구]

서구가 8일 KI에코시스템㈜와 자원선순환 모바일 앱 ‘온리유즈’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서구]

원본보기 아이콘

양 기관은 ▲자원순환가게 현황 ▲재활용품 무인회수기 현황 ▲불법투기 CCTV 위치안내 ▲종량제봉투 및 납부필증 판매소 위치안내 등 보다 쉽게 주민들에게 행정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행정·재정적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서구는 이달 중 앱 개발이 완료되면 이를 활용해 올해 18개 전 동으로 확대된 자원순환가게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취합하고 자원순환가게에서 회수한 재활용품의 품목별 수거 현황 등을 관리할 예정이다.


특히 주민들은 앱을 활용해 배출한 재활용품의 탄소저감량(소나무 심은 효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손쉽게 자원순환가게 적립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 신청할 수 있게 된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온리유즈를 활용해 자원순환 정보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행정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통합형 자원선순환 어플 구축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서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