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기업 프레시지, 김주형 신임 대표 선임

허닭 공동 대표 역임
식품 제조기업서 푸드테크 기업 진화 목표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는 김주형 허닭 공동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개그맨 허경환과 김 대표가 공동 설립한 허닭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토대로 시장을 분석하고 다양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을 빠르게 선보이는 전략을 통해 2019년부터 매년 200%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2년 인수합병(M&A)을 통해 프레시지와 한식구가 됐다.

김주형 프레시지 신임 대표[사진제공=프레시지]

김주형 프레시지 신임 대표[사진제공=프레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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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닭과 M&A를 단행한 프레시지는 합병 시점부터 김 대표를 중심으로 국내 최대 가정간편식(HMR) 생산공장과 AI 시스템·빅데이터에 기반한 제품의 구매, 생산, 판매 등 공장 효율화를 통해 푸드테크 기업으로 체질 개선에 나섰다.

그동안 가성비 위주의 중저가형 제품을 확대하며 성장한 허닭의 전략을 적용해 중저가 간편식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것이 김 대표의 신규 선임 배경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올해 국내 최대 밀키트 제조 시설인 경기 용인 공장의 생산량을 전년 대비 약 30% 증대할 계획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밀키트 시장이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 채널로 개편되고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중저가 밀키트 인기가 확대되는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올해를 성장을 위한 새로운 시도의 기회로 보고 현 상황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를 단독 대표로 선임했다"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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