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로하스-대구한의대학교, 산·학 공동교육 협약 체결

지역 수산식품 기업주민 역량 강화, 지역 활성화

경북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와 대구한의대학교 글로벌푸드비즈니스전공(전공주임 양경미)이 수산식품 산업의 발전과 교육 분야의 협력을 위해 지난 25일 협약을 체결했다.

25일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와 대구한의대학교 글로벌푸드비즈니스전공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와 대구한의대학교 글로벌푸드비즈니스전공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영덕군 수산식품 기업과 지역주민 지원·교육 ▲현장 실습 교육, 캡스톤디자인·교육과정 개발 협력 ▲지역사회와 네트워크 구축과 산학 공동교육 협력사업 추진 ▲일자리 홍보와 산학 협력교육 개선 협의회 추진 등이다.


박진석 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장은 “대구한의대와 함께 수산식품 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개발해 수산물 산업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관광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덕군 해양수산과 백영복 과장은 “이번 협약은 전문가 수준의 교육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지역의 수산식품업체와 지역주민 역량 강화함으로써 고부가가치의 수산식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