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실시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29일 김이강 서구청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 승진자, 신규자 등 공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와 가까운 청렴’이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등의 부패 방지와 갑질 예방 교육으로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9일 공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와 가까운 청렴’이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서구]

29일 공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와 가까운 청렴’이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서구]

원본보기 아이콘

강의를 맡은 이윤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강사는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고 음주운전 처벌 및 사례 등에 대해서도 교육을 진행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공직자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덕목인 청렴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하는 시간이었다”며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직원들 모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패대피령·청렴주의보 발령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청렴퀴즈 톡톡 ▲청렴지기단 운영 ▲청렴서한문 발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 4등급보다 2단계 상승한 2등급을 달성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