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KH바텍, 티타늄 케이스로 성장동력 확보"

신한투자증권은 KH바텍 에 대해 메탈 케이스 등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했다고 19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1000원은 유지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올해 KH바텍은 성장 요인을 '폴더블'과 '메탈케이스'로 꼽았다. 오강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먼저 폴더블 시장의 경우 스마트폰 하드웨어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2024년 조립모듈 매출액 2967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증가가 전망된다"고 말했다.

그는 "티타늄 케이스도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작년 4분기 기타 매출이 1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성장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그는 "폴더블 사업 영역에 더해 티타늄 케이스 납품 본격화에 따른 실적 반영은 긍정적"이라며 "과거 폴더블 출시에 따른 분기별 실적 변동성이 완화될 수 있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메탈케이스 효과로 점진적 매출 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신한투자증권은 올해 KH바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4158억원과 426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4%, 27%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최근 인공지능(AI) 기능 확대에 따른 IT디바이스 수요 개선 시 실적 성장은 기존 추정치보다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라며 "폴더블 제품 판매 확대 기대, 케이스 변화 등 신규 성장 동력도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