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인텔리안테크, 목표주가 8만6천원으로 하향‥5.5%↓"

신한투자증권은 11일 인텔리안테크 의 목표주가를 8만6000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명지운 신한투자증권 선임연구원은 "2025년 EPS(주당순이익)에 글로벌 위성 사업자 평균 PER(주가수익비율) 20.9배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인텔리안테크는 보급형 시장을 타겟으로 양산 기술력을 키우는 중이다. 주요 부품을 내재화해 비용을 절감한다. 주파수 변환기, 증폭기, 모빌리티를 위한 센서 등이다.


타사 대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제품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을 개선해 생산속돌르 높인다.


명 연구원은 "글로벌 대형 고객사와의 탄탄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으며 고객사와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모습을 봤다"고 말했다.

원웹, A사 등 주요 고객사와 협업도 해상 안테나 영업 활동을 통해 맺은 핵심 인물과의 관계가 물꼬를 터준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인텔리안테크는 올해 2분기부터 평판 안테나를 판매하기 시작한다. 연간 평판 안테나 매출액 1000억원 내외를 예상했다. 시장이 개화하고 있으며, 원웹의 사업 확대 흐름을 보면 무궁무진한 수요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지난해 말부터 인텔리안테크는 R&D투자를 늘렸다. 당장은 부담으로 느껴지지만, 장기적으로는 안정성 및 비용절감을 통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라고 분석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