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아이텍, 엔젤로보틱스 상장 앞두고 관심받는 로봇주”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21일 아이텍 에 대해 엔젤로보틱스 상장을 앞두고 관심을 가질만한 로봇주라고 분석했다.


아이텍은 반도체 테스트를 전문 생산, 제조하는 기업이다. 현재 국내외 167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또 자회사를 통해 화장품, 콜드체인, 그래핀, 로봇, 이차전지 등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연구원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삼성메디코스는 국내 4위 수준의 화장품 OEM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며 “글로벌 화장품 기업 나투라, 로레알 등의 제품을 생산 준비중이고 자사브랜드 ‘큐어레스트’를 론칭해 올 2분기부터 다이소 납품을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또 아이텍은 지난해 7월 통합운용솔루션 기업 리드앤의 지분 40.56%를 33억원에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하고 로봇시장에 진출했다. 이 연구원은 “리드앤은 현재 사족보행 기술 및 라이다를 적용한 자율주행 로봇의 어플리케이션 및 운영시스템(Operating System)를 제작중인 것으로 파악된다”며 “실제 로봇 제품 브랜드를 보유한 업체로 인정받는다면 로봇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이차전지 사업도 5개국 벤츠의 요청을 받아 수출하는 등 순항 중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차전지 자회사 비에이에너지는 사용 후 배터리 보관 및 처리를 위한 제품, 시스템을 공급하는 업체”라며 “지난해 4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 12월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 지역 벤츠의 요청을 받아 수출을 진행했고 올해 미국지사 설립 완료 후 미국 확대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