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재영솔루텍, 올해 OIS 액추에이터 본격 성장”

독립리서치 아이브이리서치는 13일 재영솔루텍 에 대해 올해부터 고부가가치 제품인 손떨림방지(OIS) 액추에이터가 본격적으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재영솔루텍은 플라스틱 금형 전문 기업으로 시작해 스마트폰 카메라 액추에이터로 사업 영역을 넓혀 성장해온 회사다. AF, OIS 액추에이터는 국내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 향 납품을 진행 중이다.

아이브이리서치 리서치센터는 이날 보고서에서 “재영솔루텍은 VCM AF, 엔코더(Encoder) AF, OIS 액추에이터 모두 생산 가능하며 고객사 내 점유율을 점차 늘리고 있어 전방 시장과 무관하게 실적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며 “2020년 코로나19 영향으로 실적이 부진했으나 지난해부터 OIS 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올해부터 본격적인 실적 반등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올해부터는 액추에이터 매출에서 OIS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50%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높은 OIS 제품 평균판매단가(ASP)로 인해 전사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또 “OIS 비중 확대는 지난해 4분기 플래그십 모델 채택으로 시작됐으며 올해는 중저가 Mass 모델에도 채택되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률이 상승하는 구간으로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폴더블 스마트폰 및 추가적인 플래그십 모델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재영솔루텍은 OIS 액추에이터 시장의 후발주자지만 15년간 국내 고객사 향 공급을 진행해온 순수한 액추에이터 기업으로서 올해는 점유율 확대에 따른 실적성장이 기대되는 한 해”라고 분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