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유료 공영주차장 61곳 추선연휴 무료 개방

안양시청

안양시청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 안양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총 61곳의 유료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안양시는 공영주차장 중 안양4동 노외주차장 및 삼덕공원 지하, 인덕원 1·2노상, 안양역 1·2노상, 범계역 노상 주차장 등 17곳을 오는 9월28일부터 10월1일까지 4일간 무료로 개방한다.

또 평촌지하주차장과 관양1동 노외, 관양2동 노외, 동편마을지하, 박달시장 노외 주차장 등 44곳은 오는 9월28일부터 10월3일까지 6일간 무료 개방한다.


안양시는 안양역과 범계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 밀집지역과 중앙시장, 남부시장 등 전통시장 인근의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해 추석 명절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월정 전용주차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5곳(청원 노외·관악역 1환승·석수 대형화물·공업부지 노외·안양6동 2노외)은 기존대로 유료로 운영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무료 개방이 추석 명절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무료 운영시간 등 자세한 정보는 공유누리( www.eshare.go.kr),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네이버맵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