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3년 연속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 브랜드’

제너시스BBQ 그룹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 사진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제공=BBQ]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 사진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제공=BBQ]

원본보기 아이콘

BBQ에 따르면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로 수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니고 있다. 전년 대비 매장 수, 매출, 매장당 매출 등을 기준으로 매년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한다.


BBQ는 2021년 5위에 오른 뒤 지난해에는 2위, 올해 7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는 270위에 등극하며 지난해 333위에서 63계단 상승하기도 했다.


2006년 미국 맨해튼 1호점을 시작으로 미국에 진출한 BBQ는 현재 미국 50개주 중 25개주에서 25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