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대동제’ 개최

경성대학교가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대동제를 개최했다.


이번 대동제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경성대학교 대동제’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활성화, ESG 환경캠페인, 2030 부산 세계박람회(World Expo) 유치 기원 캠페인 등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25일에는 경성대에서 본무대가 설치된 광안리 해수욕장까지 퍼레이드를 실시하며 2030 부산 세계박람회(World Expo) 유치 기원 캠페인과 숏폼 영상 공모전 수상작 상영, 환경 정화 봉사활동 ‘경성 팔로깅(Follow-Plogging)’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경성대 대동제 참가 학생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성대 대동제 참가 학생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경성대는 이번 행사는 학생, 교직원, 동문, 지역 주민 등이 어울려 화합하는 장의 의미를 뛰어넘어 2030 부산세계박람회(World Expo) 유치, 환경보호 등 여러 사회적인 이슈에 대해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경성대학교 총학생회는 “이번 대동제는 단순한 대학교 축제를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World Expo) 유치를 기원한다는 슬로건을 함께 담고 있어 의미 있는 축제가 됐다”며 “학우들도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