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행운 약과 시리즈…전통 간식과 디저트의 조화

자체 약과 브랜드 론칭
연말까지 20여종까지 확대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GS25가 올해 하반기 전략 상품으로 행운 약과 시리즈를 출시했다.


GS25에서 모델이 약과도넛과 약과컵케이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에서 모델이 약과도넛과 약과컵케이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원본보기 아이콘

GS25는 차별화 약과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상품기획자(MD) 별동 조직인 약과 연구소를 신설하고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서포터스와 상시 협업하는 집단 상품 개발 프로세스를 정립했다. 브랜드명인 행운약과는 달콤한 약과를 먹었을 때의 기분 좋음, 뜻밖의 행운, 응원 등의 의미를 담았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약과도넛과 약과컵케이크다. 약과도넛은 전통 간식인 약과와 현대 디저트인 도넛의 조화를 꾀했다. 시나몬 가루 등을 넣은 특제도넛 반죽을 만들고 잘게 자른 약과를 토핑해 약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특유의 꾸덕한 식감을 잘 살려내기 위해 상품 겉면을 조청으로 코팅하는 제조 방식을 도입했다. 겉면과 달리 속에서는 도넛의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약과컵케이크는 미니꿀약과, 시나몬 크림, 카라멜 케이크 시트, 유자잼을 층층이 쌓아 올려 완성했다. 케이크의 부드러움 식감 안에서 은은히 퍼지는 약과의 풍미와 유자잼에서 느껴지는 상큼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미니꿀약과 2개를 최상단에 통째로 토핑했다. 미니꿀약과를 개별로 취식해 약과 본연의 맛을 즐기거나 잘게 잘라 케이크와 함께 먹는 등 고객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GS25는 올해 말까지 행운약과 시리즈 상품을 20종 이상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