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2021년 국내 성인남녀(20~79세) 3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성인들이 가장 고민하는 건강 문제는 ‘눈 건강’인 것으로 조사됐다. 미세먼지 등 환경적 요인으로 눈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많아지면서 눈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종근당건강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2년 칸타월드패널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조사 눈 건강 시장 부문에서 인지도 1위, 구매량 1위를 차지한 눈 건강 전문 브랜드 아이클리어가 브랜드 전속모델 차인표와 함께하며 눈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아이클리어는 이번 광고를 통해 누구에게나 오는 눈 노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이번 신규 광고는 배우이자 작가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차인표에게 ‘눈 노화' 캐릭터가 코앞까지 다가오는 모습을 연출했다.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하여 눈 노화 스토리를 재치 있게 전해 소비자에게 눈 건강 중요성을 각인시킨다.
영상은 ‘아이클리어로 눈 노화 더 늦기 전에 관리하자’는 메시지로 마무리하며, 아이클리어가 눈 건강 전문 기능성 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을 함유해 보다 간편하게 황반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인 것을 강조했다.
실제로 황반은 시신경세포 대부분이 모여 있고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으로 시력에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황반의 색소밀도는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데, 황반색소는 스스로 체내 합성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야 한다.
신규 공개된 아이클리어의 해당 광고 영상은 종근당건강 공식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