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찾아가는 친절·청렴 순회 교육 추진

친절은 미소, 스마일 무안 ‘친절 ON 청렴 ON’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친절 행정서비스에 대한 인식변화 유도와 상황별 민원 응대 능력향상을 위해 지난 22일부터 공직자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사가 사무실을 찾아가 공직자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무안군]

강사가 사무실을 찾아가 공직자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무안군]

원본보기 아이콘

24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무원 친절·청렴 교육은 기존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강사가 직접 사무실을 찾아가는 현장 밀착형 순회 대면 교육으로 오는 31일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 주요 내용은 특이상황별 민원 응대 요령, 고객과의 첫 만남 및 전화응대 잘하는 법, 민원인과의 마음을 여는 대화법 등 대면교육과 모니터링까지 동시에 실시해 생동감 있는 현장 밀착형 교육 진행으로 공무원들이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번 친절교육과 더불어 올해 종합청렴도 평가 향상을 위한 감사부서의 청렴 교육도 함께 진행돼 청렴 무안 만들기에 더욱 한 걸음 다가서게 됐다.


무안군은 순회 교육이 마무리되면 교육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전 직원 대상 집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앞으로 전화응대 모니터링과 사후교육까지 실시해 민원 친절·청렴 서비스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김산 군수는 “새로운 방식으로 계획한 친절·청렴 교육을 통해 친절은 미소, 스마일 무안, 청탁엔 NO 청렴엔 ON을 실천해 내실 있는 행정서비스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안=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ohj135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