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LoL과 협업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공개

게임 속 경험치 맛 담은 +XP맛
5월 28일까지 사전 예약…6월 1일 출시

코카-콜라가 다음 달 1일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국내 네 번째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게임 개발사이자 배급사인 라이엇 게임즈와의 글로벌 협업으로 탄생했으며 게임의 여정에서 획득하는 짜릿한 경험치(+XP)의 맛을 새롭게 선보였다.


코카콜라, LoL과 협업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선보이는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XP맛 한정판은 LoL의 배경이 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쌓이는 짜릿한 경험치와 즐거움을 담아내고자 했다. 국내에도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LoL과의 만남을 통해 게이머와 팬들이 함께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시각적으로도 전하기 위해 코카-콜라와 LoL 두 브랜드의 상징이 융화된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차별화했다. 코카-콜라 제로를 상징하는 검정색과 그라데이션으로 펼쳐진 골드 컬러가 강렬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패키지 하단의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로고는 ‘LoL’의 상징적인 문양과 푸른 광채가 어우러져 제품의 독특한 정체성을 강조했다. 또한 코카-콜라 고유의 스펜서체 로고는 LoL 여정의 최종 목표인 ‘넥서스’에서 영감을 받아 표현해 한정판으로서의 가치를 더하고 있다.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355mL 캔 1종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정식 출시에 앞서 오는 28일까지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와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6월 1일부터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