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KT와 손잡고 'AI 코딩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교육청이 인공지능(AI) 코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KT와 손잡고 오는 8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이 인공지능(AI) 코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KT와 손잡고 오는 8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도교육청이 인공지능(AI) 코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KT와 손을 잡았다.


경기교육청은 16일 KT와 '중학생 인공지능 코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학생에게 쉽고 재미있는 AI 코딩 경험 제공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학생의 디지털 기술 이해 ▲학생 컴퓨팅 활용 능력 증진 ▲AI를 활용한 학습지원 체제 구축을 위해 협력사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AI 코딩 과정을 이수한 대학생 멘토와 인공지능에 관심이 많은 중학생을 소그룹(1대3)으로 구성해 개별 맞춤형 학습으로 진행된다.


경기교육청은 희망 중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8월까지 진행한다. 학생들은 멘토에게 실시간 온라인 쌍방향으로 AI 코딩 프로그램을 배우고 학습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황윤규 경기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향상에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