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샴페인 '레어' 2013 빈티지 한정수량 공개

1976 빈티지 이후 13번째 빈티지 샴페인

아영FBC는 오는 13일 샴페인 ‘레어’ 2013 빈티지를 국내 한정수량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영FBC, ‘레어’ 2013 빈티지

아영FBC, ‘레어’ 2013 빈티지

원본보기 아이콘

레어 샴페인은 베르사유 궁전에서 1976 빈티지 샴페인을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13개 빈티지만을 선정할 정도로 희귀한 제품이다. 샴페인 하우스의 설립자 루이 하이직이 마리 앙투아네트 여왕을 만나 ‘여왕에게 걸맞은 샴페인을 만들고 싶다’는 글귀로부터 레어 샴페인이 시작됐고, 레어 샴페인을 마신 뒤 왕관처럼 쓸 수 있는 황금색의 티아라 레이블은 승리의 포도나무를 상징한다.

레어 2013 빈티지 샴페인은 샤르도네(70%)와 피노 누아(30%)를 사용했다. 그린티와 금귤, 흰 꽃의 향기로 시작된 샴페인은 시간이 지날수록 꽃 향과 스파이시향이 뚜렷해지고, 향긋하지만 스모키 한 대조적인 느낌의 향이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레어 샴페인의 셀러 마스터 에밀리앙 부이아는 “2013년 샹파뉴는 영하 12도(℃)까지 떨어지는 등 2013 빈티지는 여러 고비를 거쳐 만들어졌고, 40년의 숙성잠재력과 독특한 개성을 지녔다”며 “2013 빈티지 샴페인은 레어 샴페인의 핵심적인 요소인 트로피컬과 미네랄 터치에 더해 조금 더 밝고 풍족한 맛의 느낌을 담아 우아한 가을 햇살 같은 느낌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레어 2013 빈티지 샴페인은 주요백화점, 와인나라 직영점, 와인나라 온라인 몰과 와인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40만원대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