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전기공사협회와 에너지 ICT 맞손

한전KDN은 전남 나주 본사에서 한국전기공사협회와 ICT 분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에너지ICT 전문기업인 한전KDN과 한국전기공사협회의 공동 노력을 통해 에너지ICT 정보시스템 및 클라우드 분야 사업 공동 수행의 근거를 마련하고 전력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 ICT 분야 사업 공동협력 ▲ICT 분야 기반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분야 사업 공동협력 ▲전기공사 및 ICT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사업 공동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에너지산업의 ICT 발전을 위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디지털 전환’을 근간으로 한 신성장 4.0 전략 실천을 앞당겨 국민들의 편리한 삶과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왼쪽)과 장현우 한국전기공사협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왼쪽)과 장현우 한국전기공사협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세종=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