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장단이 선택한 그 전기차…BMW i7

국산 대형 세단서 i7으로 변화
"순수 전기 세단의 정수"…뒷좌석 편안함 강조

지난해 12월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낯선 이가 보였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다. 그는 올리버 집세 BMW그룹 회장을 만났다. 두 회장이 만난 이유는 BMW 7시리즈 첫 순수 전기차 i7 인도식 때문이다. 이 모델은 이 회장의 선택을 받아 삼성 계열사 대표 업무용 차량으로 10대 출고됐다. 그간 국산 대형 세단을 타던 삼성 경영진이 ‘변화’를 선택한 것이다.

[사진제공=BMW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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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는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소비자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카이즈유 데이터연구소 자료를 보면 올해 1~2월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BMW i4(409대)다. 전기차 보조금 확정되지 않아 판매량 저조할 수밖에 없음에도 가장 많이 팔렸다. i7의 경우 경쟁차종을 앞질렀다. 벤츠 EQS는 지난해부터 올 2월까지 51대 팔렸다. i7은 이보다 많은 70대 판매됐다.


i7은 고급스러운 내·외관을 갖춰 전기 세단의 ‘정수’를 보여준다. 전면부는 BMW의 상징 키드니 그릴 크기를 키웠다. 그 주위를 조명이 감싼다. 계기판과 디스플레이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도 탑재됐다.

BMW i7 xDrive60 외관 [사진제공=BMW코리아]

BMW i7 xDrive60 외관 [사진제공=BMW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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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뒷좌석이다. 31.3인치 시어터 스크린이 탑재됐다. 8K 해상도, 32:9 비율로 전 세계 최초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다.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볼 수 있다. HDMI 연결을 통해 외부기기 콘텐츠 재생도 가능해 ‘움직이는 회의실’로 활용할 수 있다. 시어터 모드를 통해 모든 뒷좌석 블라인드가 펼쳐지거나 실내조명 조도가 조절된다. 4D 사운드는 덤이다. 바워스 &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적용돼 35개 스피커로 최대 1965W의 출력을 발휘한다.

BMW i7 xDrive60 내부 [사진제공=BMW코리아]

BMW i7 xDrive60 내부 [사진제공=BMW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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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을 위한 기능도 많다. 조수석 뒷자리 시트에는 리클라이닝 기능과 다리 받침대, 암레스트 히팅 기능이 제공된다. 시트 등받이는 42.5°까지 기울일 수 있고 목 쿠션 조절도 가능하다. 열선, 통풍 기능도 마련됐다.

순수전기 모델인 i7 xDrive60은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이그제큐티브 패키지가 2억1570만원, M 스포츠 패키지는 2억1870만원이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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