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15분도시 비전투어’서 정책브리핑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27일 사하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 행사에 참석해 교육정책에 대해 브리핑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최인호·조경태 국회의원, 이복조·강달수·최영진·성창용 시의원, 부산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박형준 부산시장에 이어 ‘인성 기반 학력 신장’ 등 주요 교육정책과 시 교육청의 비전을 설명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에서 교육정책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에서 교육정책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또 학교 공간을 지역 생활의 중심 공간으로 활용하는 학교복합시설 사업에 대해 안내했으며 부산교육청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공존을 위해 올해부터 각급학교 시설을 전면 개방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하윤수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하나 될 수 있게 학교복합시설 사업으로 부산시 15분도시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