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청년협의체 발대식’ 성료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고창군은 지난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고창군이 지난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고창군]

고창군이 지난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고창군]

원본보기 아이콘

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정책 전반에 대한 정책개발과 전달 등에 있어 지역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공식 창구다.


군은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직장인, 자영업자, 대학생 등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30명으로 협의체를 구성했다.

청년위원들은 2년 동안 일자리, 경제, 교육, 문화, 복지, 주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역할을 맡게된다.


군에서는 협의체가 주도적으로 청년정책 관련 의제 발굴하고 제안, 모니터링, 홍보 활동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안된 정책들은 고창군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각 부서의 검토와 시행계획 수립, 예산 확보 등을 거쳐 시행할 방침이다.

심덕섭 군수는 “고창의 미래를 이끌고 갈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겠다”며 “청년정책은 구상부터 실행까지 청년의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협의체가 청년의 문제를 청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