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인포콘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서비스’ 시행

가입 시 ECO 마일리지 할인 등 제공

쌍용자동차가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인포콘(INFOCONN) 기반의 ‘안전운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사진제공=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인포콘(INFOCONN) 기반의 ‘안전운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사진제공=쌍용자동차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규민 기자] 쌍용자동차가 고객들에게 안전 운전에 도움을 주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인포콘(INFOCONN) 기반의 ‘안전 운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G모빌리티 는 KB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고객의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해 데이터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UBI(운전자습관연계보험)보험의 일종인 ‘커넥티드카 안전 운전 할인 특약’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쌍용차의 커넥티드카 시스템인 인포콘 가입자 중 ‘안전 운전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의 운전 정보를 분석해 안전 운전 점수를 제공하며, 고객은 안전 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전 운전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 급제동, 심야 운행 횟수 등 운전자의 주행 정보를 기반으로 산정된다.


최근 90일간 또는 1000km 이상 주행한 기록을 바탕으로 안전 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커넥티드카 안전 운전 할인 특약’ 혜택을 받아 총 12.3%의 보험료를 할인받는다. 여기에 ECO 마일리지 할인을 추가로 결합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5%~35%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인포콘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보험 가입 시 최대 3만원 카드 할인 ▲차선이탈 및 전방 추돌 경고장치 장착 시 7%를 할인받을 수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2022년 7월부터 현대해상과 제휴를 통해 안전 운전 서비스(커넥티드카 안전 운전 할인 특약)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제휴 보험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