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중소기업과 벤처캐피털 매칭 투자마트”개최

중소기업 투자 수혜 기회 확대를 통한 GFEZ 투자 활성화 도모

광양경제청,“중소기업과 벤처캐피털 매칭 투자마트”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 이하 광양경제청)은 지난 8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전남권의 유망 중소기업에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GFEZ 벤처캐피털 매칭 투자마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전남권의 중소기업들 중 향후 GFEZ에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의 회원사인 투자기관 매칭을 통해 이루어지는 투자유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차전지, EV플랫폼, 태양열 집열기, 세라믹 소재 등 소재·부품관련 7개사와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털 등 7개사가 참여했다.


행사는 참여기업 중 중소기업 3개사를 선별해 IR 발표 및 질의 응답을 포함한 투자설명회를 열어 관심도를 높였고, 참여기업과 투자기관 1:1 맞춤형 투자 상담을 통해 기업별 투자 가능성 진단 및 개선 필요성에 대해 점검하고 중소기업의 투자유치 전략을 위한 교육도 진행했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중소기업들이 투자자들과 네트워킹할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유망한 중소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처음 시도된 행사로, 향후 광양만권의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