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ESG 글로벌 이니셔티브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가입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JW중외제약 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가입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CDP는 약 90개국에서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영국의 국제기구로, 전 세계 1만8700개 기업의 환경경영정보를 글로벌 금융기관 등 800여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CDP 가입을 위해 과거 4년간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사용량, 환경 분야 의사결정 지배구조, 사업전략 등을 담은 보고서를 작성해 한국표준협회 검증을 받았다. 특히 탄소배출량 산정 범위 중 가장 광범위한 '스코프(scope)3' 인증을 획득했다.


JW중외제약은 CDP 가입을 계기로 탄소중립경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에너지경영시스템(ISO50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비롯해 정부가 주관하는 탄소중립 선도플랜트 구축 지원사업 선정도 목표로 하고 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환경 분야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를 계기로 탄소배출 감축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다음 세대를 위한 약속인 '친환경 경영'을 지속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