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하 SK(주) C&C 대표 "데이터센터 화재 사과...피해 복구에 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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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SK(주)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 의 주요 서비스와 네이버 일부 서비스가 마비된 가운데 박성하 SK(주) C&C 대표가 사과했다.


박 대표는 15일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많은 국민들이 겪은 불편에 대해 고객 숙여 진심 어린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

화재 발생 직후 신속한 대응을 통해 최소화에 전력을 기울였고 가능한 모든 안전조치 아래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박 대표는 "한시라도 빨리 데이터센터 정상화를 통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유사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카카오 서비스 장애는 이날 오후 3시 30분께, 카카오 가 입주해 있는 SK C&C 판교 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시작됐다. 이 화재로 인해 카카오 의 장비가 있는 구역에 전원 공급이 차단됐고, 그로 인한 서비스 장애가 일어났다.

소방 당국의 조치로 현재 화재 진압은 완료됐으나, 안전상의 이유로 데이터센터에 즉시 전원을 공급하기 어려워 장애 해결이 지연되고 있다.


현재 카카오 톡은 모바일 기능이 작동하지 않고 있으며 PC 버전 역시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다. 카카오 톡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한 카카오 T, 카카오 페이, 카카오 뱅크 등 계열사 서비스도 복구도 지연되고 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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