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예방해요” … 창원소방본부, 주요 행사장 안전지원단 운영

경남 창원소방본부는 창원에서 개최되는 주요 행사장에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안전지원단을 운영한다.

경남 창원소방본부는 창원에서 개최되는 주요 행사장에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안전지원단을 운영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경남 창원소방본부는 창원에서 개최되는 주요 행사장에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안전지원단을 운영한다.


소방본부는 창원시에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열리지 못한 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창원 K-POP 월드 페스티벌, 제33회 경상남도 생활체육 대축전, 제22회 마산 국화축제가 예정되어 있다.


우선 축제·행사 규모 및 일정에 따라 안전 지원 여부를 검토해 화재 안전 점검반과 근접 대기반을 구성해 지원에 나선다.


그리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행사장 안전점검과 관계자 대상 안전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안전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직접 대응하기 위해 소방펌프차와 구급차를 배치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선제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행사장은 항상 많은 인파로 인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철저히 대비하는 것만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면서 “창원시 주요행사가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