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삼성SDI, 실적 상향조정…올해 영업익 60% 급증 전망"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DB금융투자는 삼성SDI 에 대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을 종전 4660억원에서 5067억원으로 8.7% 상향 조정한다고 5일 밝혔다.

[클릭 e종목]"삼성SDI, 실적 상향조정…올해 영업익 60% 급증 전망" 원본보기 아이콘


권성률 DB투자증권 연구원은 "전체적으로 전지는 예상 대비 좋고, 전자재료는 예상 대비 부진하다"면서 "3분기 중대형 전지매출이 15% 이상 증가하고, 수익성도 나아지는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물량이 회복되고, 차세대 배터리 Gen5 비중이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여기에 에너지저장장치(ESS) 판매가격 인상 효과와 환율 상승까지 호실적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권 연구원은 "소형전지는 EV용 원형 전지 물량 증가로 매출이 20% 증가하고 수익성이 개선되는 등 EV용이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며 "전자재료는 디스플레이 업황 악화로 편광필름 상황이 예상 대비 더 안 좋다"고 설명했다.

그는 "확실히 중대형 전지 매출 증가에 속도가 붙고 이익이 일정 수준 올라오니까 전사 실적 개선이 눈에 돋보인다"며 "자동차용 전지에서 BEV 비중이 50%를 넘어서고, Gen5 채용 EV 신모델이 지속 출시되면서 Gen5 비중은 올해 4분기 20% 중반으로 올라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올해 삼성SDI 매출액은 45%가 늘고, 영업이익은 6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형 IT업체 중 가장 높은 성장률 전망치다.


권 연구원은 "실적 하향 조정에 급급한 다른 IT 대형주와 달리 삼성SDI는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을 각각 4.1%, 5.1% 상향 조정한다"며 "다른 2차전지 업체와 비교할 때 밸류에이션 매력도 충분하다"고 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